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자율성과지표 달성 현황 (2023.1.31. 기준) (단위: %)
지표명 (성과지표/하위지표) |
산출내용 | 기준값 | 1차년도 (2022학년도) |
2차년도 (2023학년도) |
3차년도 (2024학년도) |
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목표값 | 실적값 | 달성도 |
목표값 | 달성도 |
목표값 | 달성도 |
|||
① 융합인재양성지수 |
67.7 | 75.6 | 98.5 | 130.3 | 85.9 | - | 100.0 | - | |
1)융복합전공지수
|
- Hi FIVE 실행 전공 누적 수
- 나노디그리 개설 과정 누적 수
- 나노디그리 이수학생 누적 수
- 전공박람회 상담 참여학생 수
- Hallym Census: 복수전공만족도
|
39.0 | 53.6 | 97.5 | 181.9 | 73.0 | - | 100.0 | - |
2)융합교육역량지수
|
- 교수지원 프로그램 참여자 수
- 교수지원 프로그램 만족도
- 재학생 교육만족도조사:
융합전공개설/학사제도개선/교과과정개편
|
96.4 | 97.6 | 99.5 | 102.0 | 98.8 | - | 100.0 | - |
② 디지털기반미래교육혁신지수 |
70.7 | 77.7 | 105.3 | 135.6 | 86.2 | - | 100.0 | - | |
1)디지털교육모델지수
|
- 하이브리드 교과목 개설 강좌 수
- 하이브리드 교과목 수강학생 수
- 공개강의 교과목 개발 누적 수
|
51.2 | 63.2 | 109.6 | 173.4 |
76.7 | - | 100.0 | - |
2)미래교육품질지수
|
- 역량중심 Syllabus 인증 교과목 수
- 역량중심 Syllabus 인증 교과목 강의만족도 - H-BeCome 마일리지 수혜학생 수 - 비교과 평가인증 프로그램 수(기초인증) - 비교과 평가인증 프로그램 수(우수인증) - 핵심역량 진단 결과 - 재학생 만족도조사: 교육성과/수업/교육과정 |
79.5 | 86.1 | 116.3 | 135.1 | 92.8 | - | 100.0 | - |
3)미래교육환경지수
|
- 창의공간 구축 누적 면적(㎡)
- 재학생 교육만족도조사: 교육환경 |
81.4 | 83.7 | 90.1 | 107.7 | 89.1 | - | 100.0 | - |
③ 대학생활생애주기성장지원지수 |
81.6 | 88.5 | 95.6 | 108.0 | 93.2 | - | 100.0 | - | |
1)포용적성장지원지수
|
- 심리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학생 수
- 심리 비교과 프로그램 만족도 - 지도교수 상담 건수 (마이너리티 학생 상담 건수 제외) - 마이너리티(편입생, 전과생, 외국인) 학생 지도교수 상담 건수 |
82.3 | 86.5 | 91.5 | 105.8 | 91.4 | - | 100.0 | - |
2)생애역량성장지원지수
|
- 역량 지원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학생 수
- 역량 지원 비교과 프로그램 만족도 - 글로벌 프로그램 참여학생 수 -재학생 만족도조사: 대학생활, 학생지도, 학생지원 |
80.9 | 90.5 | 99.6 | 110.0 | 95.1 | - | 100.0 | - |
④ 열린대학상생지수 |
31.8 | 60.7 | 66.4 | 109.3 | 75.8 | - | 100.0 | - | |
1)커뮤니티상생지수
|
- 커뮤니티 프로그램 개설 강좌 수
- 커뮤니티 프로그램 참여자 수 |
31.1 | 52.9 | 70.3 | 133.0 | 67.4 | - | 100.0 | - |
2)공유개방지수
|
- 대학 혁신 공유협력 건 수
- 대학 혁신 성과 공유 확산 참여자 수 - 재학생 교육만족도조사: 의사소통, 행정서비스 |
32.5 | 68.5 | 62.4 | 91.0 | 84.3 | - | 100.0 | - |

❄ 기준값: 3차년도 목표값 대비 최근 3개년(2019~2021) 평균값